본문 바로가기
서울디지털단지

담소사골순대~~

by 본부장 이진엽 2014. 6. 2.

 

 

 

소 사골을 우려 만든 토종순대국이 특별한 마케팅 없이 연 200억 원대의 매출을 달성하며 성공신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주)담소이야기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담소사골순대의 이야기다. 담소사골순대는 현재 직영점 8개, 가맹점 13개를 운영 중이며, 8개 직영점 매출은 약 100억 원대며 가맹점 매출이 직영점 매출을 웃돌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담소사골순대 구로디지털점 김지수 점주는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과 순대국 본연의 맛을 경쟁력으로 매출이 늘면서, 1호점을 개점한 지 6개월 만에 가산디지털단지에 6월 오픈 예정으로 2호점 개설을 추진 중이다. 창업이라는 것이 어떤 메뉴와 어떤 본사를 만나느냐에 따라 결과에는 큰 차이가 나는 것 같다. 항상 곁에서 응원해 주시는 담소사골순대 본사 대표님과 직원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가맹창업의 성공 여부는 본사의 지원 및 관리에 따라 결정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담소이야기 측은 "8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며 얻은 관리, 유지, 홍보 노하우를 가맹점에 그대로 전수하고 성공적으로 가맹점이 운영되도록 지속해서 지원한다"면서 "뿐만 아니라 원가율을 최대 30%대로 낮춤으로써 본사의 이익보다는 가맹점주들에게 안정된 고소득 제공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전국 규모로 가맹사업 본격화를 시작한 (주)담소이야기의 담소사골순대는 소 사골을 푹 우려내어 만든 순대국으로 특허를 받은 소 사골 순대국이다. 소 사골을 푹 우려내어 만든 담소사골순대만의 진하고 담백한 육수에 머리 고기 대신 소고기가 들어가 특유의 비린내를 없앴으며, 설렁탕처럼 맑은'우(소, 牛)사골 우순대국'과 역시 소사골육수에 옛 맛 그대로 머리 고기와 담소사골순대만의 특제 다대기로 맛을 낸 얼큰한 '우(소, 牛)사골 돈순대국'이 담소사골순대의 대표 메뉴이다. 진짜 창자로 만들어진 수제 순대도 이곳을 찾는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주)담소이야기는 직영점 8개와 가맹점 13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폐점률 제로(ZERO)를 기록하며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늘려가고 있다.

 

출처 : 헤럴드경제 | 입력 2014.05.20

 

----------------------------------------------------------------------------------

글을 쓰다보니 가맹점 홍보기사가 된 듯합니다.

 

최근 가산디지털단지역 대륭포스트타워 6차 옆의 스타밸리 아파트형공장 1층 상가가

몇일째 리모델링을 하고 있었읍니다.

자주 지나는 길이라 과연 어떤 상가가 탄생될까? 궁금하던 차에 오늘 보니 "담소사골순대"라는

간판이 걸려져 있더군요. 아직 오픈은 안하였고 한창 집기와 가구를 들여 놓고 있었읍니다.

 

유독 눈길을 끈것은 정문에 설치한 석탑이 저를 궁금하게 하여 검색해 보았읍니다.

상기 사진에는 가게 안에 석탑이 있네요.^^

 

프렌차이즈회사는 가맹점을 위하고

가맹점은 한분,한분 고객을 위하고

정성을 다 하는 음식점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도 오픈하는 날 가서 한 그릇 해야 겠습니다. 

 

 

 

 

대륭건설(주) 분양사업부

팀장 이진엽 

=========================================================

  대륭종합건설주식회사  

  분양팀장 이진엽 

  Mobile. 010-6800-4348     Tel. 02-855-7113

  E-mail. daerungpost@nate.com

  진.실.한 블로그 http://blog.daum.net/daerungpost   

  분양사무실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60-3 대륭포스트타워 5차 1001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