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촌스마트스퀘어

안양평촌 스마트스퀘어단지 분양을 보며..(대한전선부지)

by 본부장 이진엽 2012. 7. 25.

 

수도권 1시간, 충남도청신도시 5분, 평방미터당 17만

 

 

 

요즘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대전당진간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주행하다 보면 상기와 같은 큰 광고판을 볼수 있습니다.충남 예산산업단지 분양광고입니다. 운전 중에 이 광고판을 보며 언뜻 예전 생각이 나서 아이폰으로 찍어보게 되었읍니다.

 

예전 1997년 이른 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 당시 저는 안산 반월공단 603-2블럭에서 직장생활 3년차에 접어들고 있었습니다.1997년 11월 우리나라가 IMF에 구제금융을 공식적으로 신청하였으니 상당히 어수선 하였을때이지요. 기아차 노조의 장기 파업, 한보사태등 한국경제가, 한국국민이,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소용돌이가 한발 한발 다가서고 있을 때 였습니다.

 

그 당시 반월공단은 국가산업단지로서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활발한 공업도시로서 틀이 잡힌 상태였었습니다. 대덕전자,히로세코리아등의 PCB산업, INA, 희성엥겔하드,동양피스톤,우신공업,신창전기,동서공업,대동공업,남양공업,대성전기,계양전기등 현대,기아,대우,쌍용차등 완성차 협력업체, 그외 도금,염색업체 및 서울우유,삼보컴퓨터,등등 헤아릴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이때, 시화공업단지 공장용지 분양이 있었습니다. 반월공단의 넘쳐나는 기업에 따라 가까운 시화공단에서 공장부지를 분양하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미분양이 많아서 개인에게도 분양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던 것이지요.

그당시 1평당 43~50만원정도면 분양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 직장동료였던 경리부 송대리와 자재부 박대리가 분양을 받아서 재테크 할것이냐, 말것이냐 엄청 고민 할 때였습니다. 결론은 분양을 포기하였답니다.

 

15년이 지난 2012년...예산산업단지 분양가가 평당 56만원 정도합니다.

돌이켜보면 1997년 시화신도시 아파트분양가가 평당 265만원,연성지구 아파트분양가가 320만원,

15년동안 다 올랐는데 예산산업단지 분양가가 이정도라면 보편적 가격인지, 고분양가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예산산업단지는 최근 충남도청 이전지와 가깝고 당진,천안,서산 등 교통의 요충지로서 역활을 다 할것으로 생각합니다. 1시간안에 수도권진입은 조금 과장된 이야기지만 성공적 분양을 마음으로 기원합니다.

(저의 고향집이 근처 홍성군이기에 더욱 발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양평촌 스마트스퀘어단지 분양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알고계시듯 대한전선부지가 중심이 되는 이번 분양은 현재 안양시청 기업유치과(031-8045-2551, 유용철팀장)에서 분양의향서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1. 필지당 1,000평분양

2. 평균분양가 평당 740만원대

3. 주변 토지가격 평당 1,000~1,200만원대

4. 분양시 취등록세(4.6%) 감면

5. 77,000여평의 대단위 기획단지

6. 스마트스퀘어단지로서 녹지,쇼핑,호텔,주거,도로,공공시설,건물디자인등 최상조건

7. 안양시의 절대적 행정지원

 

상기의 조건으로 의향서를 접수 중에 있습니다. 최근 정보에 의하면 20여개의 기업에서 입주의향서를 접수한 상태이고 이외 용도분양 대지에 대하여도 순조롭게 진행중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안양시에서 주관하여 분양완료된 광명역 주변 석수스마트타운의 경우는 평당 590만원대 분양되어

16개 중견기업이 유치되었고 현재 건축허가등 행정업무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석수스마트타운은 취등록세 감면이 없습니다.)

 

(석수스마트타운 관련 글 http://blog.daum.net/daerungpost/310  )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진엽.